종합진료클리닉

연세바른치과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의 대부분은 ‘소개’ 를 통한 환자분들이십니다.
가족을 모시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바른선택이유             스케일링치료             몸치료             치치료             아치료            턱관절치료             험임플란트 / 틀니
소아는 불편하거나 아픈 곳이 있어도 정확히,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데에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호자의 세심한 관리 및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중요합니다.
충치, 부정교합의 예방 및 치료를 통해 성인이 된 후에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소아치료도 연세바른치과에서 걱정마시고 치료하세요.
우리아이, 꼭 소아치과에서 치료 받아야 하나요?

소아치과에서는 성인의 영구치와 다른 유치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아이의 기질과 특성, 연령을 모두 고려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오랜 시간 성장기 아이들의 치과 치료에 집중해온 의료진이 따뜻한 공감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분이 상쾌한 소아진료 기분이 상쾌한 소아진료 아이들이 치과치료를 잘 받으려면 공포심이 없어야 합니다. 아이와 충분히 이야기하고 마음의 문을 여는 공감치료로 다가가겠습니다.
마음이 편안한 소아진료 마음이 편안한 소아진료 아이들 치과치료, 부모님들도 걱정 많이 되시죠? 보호자분도 믿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과잉진료 없이 필요한 치료만 도와드리겠습니다.
협진이 가능한 소아진료 협진이 가능한 소아진료 성장기 치아교정은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치료합니다. 각 진료 파트별 의료진이 서로 협진하여 흡족도 높은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소아치료과정 첫번째 - 충전치료

유치에 충치가 생겼을 때는 충치를 깨끗하게 제거한 뒤에 GI, 레진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메꾸게 됩니다. GI는 재료 자체에서 장기간 불소가 유지되어 2차우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지만 자연치와 약간 색상이 다르고,
끈적거리는 음식을 먹거나 단단한 음식을 먹을 때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진은 GI에 비해 심미적이고, 강도와 접착성이 강해 협조도가 좋은 소아에 있어서는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소아치료과정 두번째 - 크라운치료

소아도 성인과 마찬가지로 충치가 깊어 신경치료를 하거나 충치 범위가 커서
이가 약해진 경우에는 치아를 씌우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씌운 치아는 유치 탈락시 함께 빠지고, 영구치 맹출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소아치료과정 세번째 - 진정치료

많은 아이들이 치과치료를 무서워하고 거부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아이를 달래서 치료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치료 도중 아이가 갑자기 움직이는 등 성인에 비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어린이가 치과 치료를 거부할 때 공포를 줄여주기 우해 대화나 기분전환, 모델링, 칭찬 등
비약물적인 방법으로 협조를 얻지 못한다면 진정치료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진정치료는 전신마취와는 다르며 진정정도에 따라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코로 웃음가스를
흡입하는 가벼운 흡입진정과 수면치료로 나뉠 수 있습니다.

흡입정정은 보통 진정가스를 긴장을 풀어줄 목적으로 코로 흡입하면서 치료를 하는데, 어린이는
대부분 자지 않고 대화도 가능한 상태에서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는 스스로 치과 진료대에 올라갈
정도로 협조가 되어야 가능하므로 보통 3-4세 이상의 겁이 많은 어린이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소아치료과정 네번째 - 예방치료

충치가 있는 아이는 음식 섭취에 장애를 가지게 되고 이것은 아이가
성장하는데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볼소도포는 검증된 충치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영유아 단계별 구강관리
6개월 - 12개월 6개월 - 12개월 아직 이가 나지 않거나 막 자라는 시기입니다. 수유 후 깨끗하게 거즈를 엄마 손가락에 감고 물을 묻혀 아이의 잇몸 구석구석을 마사지 하듯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입안이 깨끗하지 않을 경우, 염증이나 장염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 시기에는 특별히 치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하나, 생후 12개월이 지난 경우 우유병을 물고 자는 습관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12개월 - 24개월 12개월 - 24개월 평균적으로 제1유구치까지 16개의 치아가 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부터는 어린이용 칫솔, 치약으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이 시기 아이들은 양치질을 싫어할 수 있기 때문에 차후에 충치를 유발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힘들더라도 아이의 구강 질병을 막기 위해 습관적으로 칫솔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습관은 후에 아이 스스로 칫솔질을 할때 거부감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24개월 - 48개월 24개월 - 48개월 마지막 유치 어금니를 포함한 20개의 유치가 모두 나는 시기입니다. 어금니가 자라 저작 기능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잇솔질은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습관화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이 스스로 구석구석 잇솔질을 하는 것에 익숙해질 때까지 부모가 다시 한 번 확인하거나 마무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가 치약을 뱉을 수 있는 단계에 접어든다면 볼수가 포함된 치약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잇솔질만으로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여 치아에 낀 음식물과 치태를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YONSEI BARUN DENTAL CLINIC QUICK MENU

환자 한분 한분의 자연치아를 소중히 여기는 연세바른치과입니다.

YONSEI BARUN DENTAL CLINIC

환자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환자 중심의 의료 시스템

간편상담 신청

031.347.2829

통화희망시간 (운영시간내)
이름
연락처
[개인정보 취급방침 보기]